[팁]전문의 진료병원 간판은?

    진료 병원 간판으로 전문의, 일반의 찾기

    경험상 동네 여러곳의 병원을 방문하곤 하는데, 유독 내게 잘맞는 병원이 있곤합니다. 하지만 이유는 모르지만 의사 선생님이 잘봐주신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느낌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포스팅 하고자하는 것은 아니며,'전문의'와 '일반의' 병원 이름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환자들로 하여금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알궐리 증진 차원에서 유용한 정보라 생각되어 포스팅 해봅니다.

    전문의 or 일반의 의원 구분 가능한가요?

    의원 vs. 병원 차이점

    규모별 명칭 차이 이며, 병상수에 따라 의원, 병원, 종합병원으로 구분됩니다.
    의원은 30개 미만, 병원은 30개 이상, 종합 병원은 100개 이상입니다.

    전문의와 일반의 차이는?

    이미지 출처 : 이슈텔러 유튜브(https://youtu.be/DdqIHM8n_5w)

     

    전문의와 일반의 간판 차이점 및 예시

    전문의만 의원 앞에 전문 과목 표시할 수 있으며, 일반의는 의원 뒤에 진료과목 표시해야합니다.
    이슈□의원 사이에 전문 과목 표시 내용에 따라 전문의, 일반의 의원 간판 이름이 달라집니다.
    또한 전문의라도 전문 과목이 아닌 경우는 일반의와 동일하게 진료과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이슈텔러 유튜브(https://youtu.be/DdqIHM8n_5w)

     

    주의 사항

    전문의가 일반의에 비해 무조건 의료서비스질이 높다고 할 순 없습니다.
    일반의 진료과목을 간판에 별도로 표기를 허가하는 이유는 특정 진료과목을 오랜 기간 진료하면서 전문의 수준이나 그이상의 실력을 갖춘 일반의로 있기 때문입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간판을 통해서는 일반의 or 전문의 의원인지만 확인하는 "정보제공 기능" 역할만 해야 합니다.
    의료기관 선택은 직접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