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멀티 클리너 샤다즐 리뷰

    아이디어 상품 또는 특이한 제품 구매를 취미로 갖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펀샵 제품들을 많이 애용했었고요. 1년 전부터 와디즈를 알게 되어 소확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와디즈는 아시다시피 크라우드펀딩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이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 으로 와디즈는 투자와 리워드 두 가지 항목을 제공합니다. 저는 리워드 항목을 주로 사용하며 리워드는 메이커가 제품을 만들고 서포터가 펀딩하여 목표 수준에 도달하면 펀딩한 서포터에게 제품을 배송해주는 방식입니다.(메이커 : 판매자, 서포터 : 구매자) 해외는 대표적으로 킥스타터가 있습니다.

     

    펀딩 제품들은 대부분 새롭게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제품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저 또한 약 25% 비율로 제품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총 26건 중 제품 문제 6건 발생)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와디즈 정책상 아래와 같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와디즈 리워드 정책
    와디즈 리워드 정책

    샤다즐 제품 설명

    이번에 펀딩한 제품은 샤다즐이라는 멀티 클리너 제품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판매되고 있고, 직구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가 리워드를 하는 이유는 세제 제품 경우는 국내 유통을 위해 법규정상 인증이 필요하여 인증을 받아 안심하게 사용하는 것과 가격적인 이점을 얻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참고) 국내쇼핑몰 개당 27,000원 / 해외직구 개당 20,000원 / 펀딩 개당 9,900원 (3통 리워드 기준) 

     

    1) 샤다즐 펀딩한 이유
    생활 속 찌든때를 세척하는일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아래 짤에서 보는 것과 같이 속 시원히 지워지는게 매력적입니다.

     

    샤다즐 세척 짤
    샤다즐 세척 짤
    샤다즐 세척 짤

     

    2) 샤다즐 주요 성분

    샤다즐은 고령토가 지닌 자연의 살균력, 세정력으로 오염이 잘 닦이며, 환경오염물질(화학 성분 및 석유계 화합물)이 불검출된 제품입니다. 또한 유럽 유기농 에코서트(Ecocert) 인증받았습니다.

    • 샤다즐 주요 성분 : 고령토, 야자수 오일, 레몬 오일, 글리세롤, 칼륨, 나트륨, 정제수(자연 유래 성분으로만 구성)

    고령토란? 
    카오리(Kaolin)이라고 불리며 세척력과 살균력에 대한 역사가 고대 이집트에서도 발견되며, 중국 등 역사가 깊은 지역에서 대대로 쓰인 재료입니다. 또한 고려 백자 등 상등급 백색만을 재료로 사용하며, 현대에는 미백 등 화장품 재료로도 쓰입니다. 샤다즐은 최고급 고령토를 주원료로, 그 희귀성과 뛰어난 세척력 및 살균력으로 천연 클리너로 주목받고 있어요.

     

    3) 샤다즐 펀딩 기간 및 비용

    • 펀딩 기간 : 약 1달 소요 (3/3일 펀딩, 3/22 펀딩마감, 3/23 펀딩결제, 4/1 배송완료)
    • 펀딩 비용 : \29,700 (3통)

    샤다즐 펀딩현황
    샤다즐 펀딩현황

    4) 샤다즐 이용시 주의사항

    • 어린이 손 닿지 않는 곳 보관
    • 스테인리스, 유리, 세라믹, 플라스틱, 은 제품 사용가능
    • 가죽 소재 사용시 주의(보이지 않는 곳 테스트 후 사용 권장) 

    샤다즐 이용시 주의사항
    샤다즐 이용시 주의사항

     

    샤다즐 사용기

    1) 구성품
    샤다즐 300g, 전용 스펀지 1개

    샤다즐 구성품샤다즐 구성품
    샤다즐 구성품

    2) 샤다즐 사용기(싱크대 청소)

    고체 형태로 용기에 담겨있기 때문에 스펀지에 물을 적신 후 샤다즐을 묻힌 뒤 찌든때 닦아줍니다.

    샤다즐 고체 상태샤다즐 고체 상태
    샤다즐 고체 상태

    샤다즐로 싱크대 청소해보니 찌든때가 상당하네요.

    샤다즐 싱크대 청소
    샤다즐 싱크대 청소

    싱크대 청소하기 전(좌)과 청소한 후 (우) 사진입니다. 확연히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샤다즐 청소전(좌), 청소후(우)

    샤다즐 장,단점 및 결론

    장점으로 다른 곳에도 많이 사용해봐야겠지만 사용기와 같이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잘 닦입니다.
    단점으로 모든 청소가 그렇겠지만, 약간의 불림(?)이 필요합니다. 인덕션의 찌든때는 지워지지 않더군요. 즉, 굳어있는 찌든때는 좀 불린후에 시작해주세요. 너무 오래된 찌든때는 안 닦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펀딩 제품은 절반 이상의 성공으로 보입니다. 광고 내용대로 잘 닦이네요. 추가로 청소할 경우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빨랫비누 냄새가 납니다. 독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환기 후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샤다즐 요약
    샤다즐 요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