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손 홈트레이닝 및 로잉머신 조사(feat. 컨셉2)

    겨울에는 춥다는 핑계, 올초에는 코로나 핑계로 거의 6개월 동안 거친 운동을 한 기억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 말로  확찐자로 거듭 진화하고 있습니다. 뭐든지 습관이 중요하지만 운동만은 아무리 습관을 붙일려해도 붙여지지 않습니다.

     

    시기가 시기인지라 홈트레이닝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맨손으로 할 수 있는 그리고 강력하게 살을 태워줄 수 있는 운동을 유튜브에서 알게되어 시작해봅니다.

     

    홈트레이닝 맨손 운동

    트리거15 채널의 눈에 띄는 제목을 통해 보며 따라해봅니다. 우선 운동하기 전에 준비물로 타이머 플러스 앱을 설치합니다.  동영상에는 "운동시간 휴식시간 라운트 사이클" 에 대한 시간 내용만 있고, 타이머 관련된 내용은 없어 직접 앱스토어에서 찾은 앱입니다.  꼭 동일한 타이머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는 타이머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 타이머 플러스 설치
    앱스토어 타이머 플러스 설치

    동영상의 운동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4가지 운동, 3라운드 (30초 운동, 20초 휴식)

    1. high knee : 제자리 뛰기, 무릎을 최대한 높이 들어올림

    2. leg raised crunch : 누워서 손으로 발터치

    3. turn around burpee : 30초간 10개 목표, 버피를 진행할 때에도 무릎이 모이지 않게 주의!

    4. jump squat : 스쿼드 잘되는 분만 점프 , 무릎 안쪽으로 접히지 않게 조심

    3분 휴식

     

    4가지 운동, 3라운드 (30초 운동, 20초 휴식)

    1. high knee : 제자리 뛰기, 무릎을 최대한 높이 들어올림

    2. leg raised crunch : 누워서 손으로 발터치

    3. turn around burpee : 30초간 10개 목표, 버피를 진행할 때에도 무릎이 모이지 않게 주의!

    4. jump squat : 스쿼드 잘되는 분만 점프 , 무릎 안쪽으로 접히지 않게 조심

     

    타이머 플러스의 앱에서 타바타 선택 후 우측 상단 타이머 선택하면 시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사이클로 설정되었기 때문에 3분 휴식 후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타이머 플러스 운동 시간 설정타이머 플러스 운동 시간 설정
    타이머 플러스 운동 시간 설정

    타이머 누른 후 운동 시작합니다.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점프하는 동작들이 나옵니다. 층간 소음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트에서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또한 운동할때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에 동작이 어려우신 분들은 자세를 신경써서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후기는 버피가 역시 최고로 힘드네요. 약 20분 만에 땀 금방 흘리게 됩니다. 

    https://youtu.be/jEE45auPi6M

    홈트레이닝 로잉머신(컨셉2)

    매트를 깔아도 아무래도 층간 소음 문제가 찜찜합니다. 그래서 운동기구 쪽으로 알아보던 중에 로잉머신 대한 글을 접하게 됩니다.

     

    1) 로잉머신 구입전 자료 조사

    <로잉머신 타는 법-이제 막 사신 분을 위하여>
    읽어보시며 아시다시피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잘 작성해주셨습니다. 작성하신분 말로는 로잉머신 사지말라고 계속 말씀하시는데, 사라고 들리는 이유는 뭘까요?

     

     

    로잉머신 타는 법-이제 막 사신 분을 위하여 : 클리앙

    원래는 지난번에 이상한 사용기가 너무 관심을 받아 부담스러워 다시는 안쓰겠다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굳이 말리는데 자신의 지갑을 열어 노예선에 자발적으로 탑승하는 분들이 속속 생기는 바 아 괜히 썼다란 후회를 하며 뭔가 책임감이 들면서 글을 하나 더 씁니다. 이 글은 두서가 없으나 철저하게 기존에 운동을 하시던 분이건 아니건 로잉머신을 처음 접한 분이라면(또는 제대로 배운 적 없는) 한번쯤은 읽어 보시고 스쳐지나가시라고 적어봅니다. 아무리 해

    www.clien.net

    2) 로잉 머신 운동방법 조사

    해당 자료는 "로잉머신 타는법"을 작성해주신 분이 추천해주신 자료입니다. 

     

    Instagram의 CrossFit Training Department님: “🎙 @meliscrossfit203pt ・・・ 👊🏻All the CrossFit Open 19.1 Strategies and mobility hacks

    좋아요 16.5천개, 댓글 142개 - Instagram의 CrossFit Training Department(@crossfittraining)님: "🎙 @meliscrossfit203pt ・・・ 👊🏻All the CrossFit Open 19.1 Strategies and mobility hacks won’t do you…"

    www.instagram.com

    https://youtu.be/_fUVPo4ZLws

     

    3) 구입 방법 조사

    우선 가능한 헬스장이나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에서 사용해보고 구입하시길 권하였으며, 또한 빨래걸이 가능성이 높으니 중고거래사이트에서 구입하는걸 추천해주셨습니다. 

     

    추가로 악세사리 관련되서는 아래와 같은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1. 스마트폰 거치대 - 필구. 블루투스 연결하여 ErgData 앱 보며 하기 딱 좋음. 근데 사람에 따라 없이 타는 분도 많을 것 같아요.
    2. 시트 패드 - 필구까지는 아닌데 쿠션감이 있어서 좋음. 처음에 끈끈이(?)가 시트에 진짜 안 붙는데 어느 샌가 붙어 있습니다.
    3. 손바닥 그립 - 딱히 필요 없음. 저는 헬스 장갑 끼고 합니다. 안 끼고 해도 조금씩 탄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바닥 매트는 나중에 하나 장만하려고 합니다. 카페트 타일 바닥에 자국이 많이 남을 듯하여...

    매트- 요가매트 싼거 사서 딱 발판 부분 만큼만 잘라서 사용 중입니다.
    스마트폰 거치대 - 필구
    시트패드- 일단 구매는 했는데 아직 붙이진 않았어요...나중에 엉덩이가 아프다(근육통증말고) 싶으면 그 때 돼서 사시는게...
    그립-사용해 보니 그냥 맨손이나 헬스 장갑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태블릿 거치대- 너무 비싸서 그냥 바이스형 태블릿 거치대 2만원짜리 사서 붙여놨습니다.

     

    4) 구입 비용 및 크기

    비용 : 본체 149만원, 필수구입 악세사리 포함하면 150만원정도 비용이 듭니다.

    컨셉2 구입 비용
    컨셉2 구입 비용

    크기 : (운동시)가로 X 너비 = 244cm X 61cm, (수납시) 가로 X 너비 = 84cm X 64cm

    컨셉2 크기
    컨셉2 크기

    5) 결론

    장점 : 집에서 층간 소음 없이 전신ㆍ근육유산소 3가지 운동을 한번에 가능한 점

    단점 : 비용 및 집안 공간 문제

    저의 구입의사는 100%이나, 집안 사람들과 비용문제라는 큰 걸림돌이 존재하여 큰 어려움이 있을듯 합니다.

    꾸준히 자료조사하여 설득력있게 다가가야 할것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