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DS1515+ A/S 후기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서 문서 공유와 저장을 위해 시놀로지 NAS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구매때나 지금이나 시놀로지를 개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가격적인 부담이있습니다. 하지만 구입해서 사용해 보니, IT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용중인 DS1515+가 사망하게되어 시놀로지 A/S 처리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결론을 사망한 DS1515+ 메인보드 교체 비용보다 새롭게 구매하는 비용이 더 저렴하다고 판단되어 DS1019+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시놀로지 A/S 절차

    시놀로지 A/S는 한국공식총판사인 에이블스토어에서 진행합니다. 에이블스토어 회원가입 및 제품등록이 되어있어야 A/S가 가능합니다. 또한 A/S는 택배를 통한 접수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S는 택배입고 수리신청만 가능
    A/S 수리 서비스 절차 안내

     

    1) 회원 로그인 및 정품등록

    에이블스토어 로그인 페이지(https://www.ablestor.com/member/login)에서 로그인 하거나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에이블스토어 로그인 및 회원가입

     

    로그인 > 고객지원 > 정품 등록 및 확인 페이지 하단의 정품 등록에 시리얼넘버를 입력 후 조회 선택합니다.

     

    정품 등록 및 확인

     

    정상 시리얼넘버인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되며 구입처 및 구입일시 추가 작성 후 정품 등록 진행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이전페이지의 나의 정품 기기 목록에 표기됩니다.

     

    정품 등록 진행

     

    참고로 제품에 따라 상이하지만 시리얼번호는 DS 후면 또는 측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DS1515+ 시리얼넘버 예시

     

    2) 온라인 입고 신청서 작성

    고객지원 > 입고 수리 신청 페이지 하단 > 수리신청 양식 작성하기 > 입고 수리 신청하기 선택

     

    택배입고 수리신청하기
    수리신청 양식 작성하기 선택

     

     

     

    입고 수리 신청하기 선택

     

    로그인하였기 때문에 사용자 정보는 그대로 가져오며, 초록색 체크 표기중 누락 부분만 추가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상세 증상 작성 후 입고 수리 신청 등록 선택하여 온라인 입고를 진행합니다.

    입고 수리 신청 등록

     

    실제 A/S 입고 수리 선청서 입니다. 

     

    입고 수리 신청서

     

    3) 택배 발송
    A/S 처리할 제품을 에이블스토어에 작성된 안전 포장 방법으로 지정택배사를 통해 입고 시킵니다.

     

    에이블 스토어 안전 포장 요령

     

    지정 택배사(로젠택배) 접수 방법은 에이블스토어에 작성된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택배비는 기사님께 현금으로 결제하였으며, 기본 운임비용 6,000천원에 할증(고가 제품)50% 적용되어 총 9,000원 입니다.

     

    로젠택배 접수 방법
    운임 및 할증 운임

     

    4) 제품 입고 확인 
    택배 발송 후 제품 확인까지 소요기간은 대략 한 달간 소요되며, 만약 수리할 부품이 없을 경우 주문이 필요하기 때문에 추가로 한 달 더 소요된다고 합니다. 
    실제 A/S 처리 소요기간 :  3/25 택배 발송, 4/20 유선을 통해 엔지니어 입고 및 상태 확인 전달 받음

     

    시놀로지 A/S 후기

    기본적으로 A/S에 대한 평이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A/S 처리하는데 소요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A/S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어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뽑기 잘해서 가급적 A/S 입고 안되길 희망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