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 기프티콘 선물 및 사용 방법(feat. 아웃백 디지털 상품권)

    기프트콘이란? 기프트(gift, 선물)와 이모티콘(emoticon)의 합성어로 바코드 또는 PIN 번호로 되어 있는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친한 친구나, 지인에게 문자메시지나 메신저를 통해 쉽게 감사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 방법입니다. 참고로 기프티콘이라는 이름은 SK플래닛의 상표이지만 어느 순간 보통명사가 되어버렸습니다.

     

    소셜커머스(티몬/위메프등)와 오픈마켓(11번가/G마켓/옥션등)에서 기프티콘 구입 후 카카오톡 메신저로 보낼 수도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앱내 선물하기 항목에서 손쉽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동 방법

    카카오톡 앱 > 더보기 > 선물하기 선택

    카카오톡 기프티콘 구입 방법(아웃백 디지털 상품권)

    검색 아이콘 선택 > "아웃백" 입력 > 검색결과 > 5만원권 선택 > 선물하기 > 매수 선택 > 선물하기

     

    선물 보낼 친구 선택 > 메시지카드 쓰기(옵션)  > 선물에 적합한 이모티콘 선택(옵션) > 메시지 작성(옵션) > 저장

     

     

    결제 수단 선택 후 > 결제하기 > 상대방에게 기프티콘 전송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하기(아웃백 디지털 상품권)

    아웃백 디지털 상품권 사용 방법은 아웃백 매장 방문하여 맛있게 식사 후 선물 받은 상품권 바코드를 매장 직원에게 제시합니다. 바코드 확인 방법은 카카오톡 앱에서 선물함에서 보여줘도 되고, 사진첩에 저장후 보여줘도 됩니다.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 선물함 > 선물 선택 > 상품권 정보 확인 > 교환하기(휴대폰 사진첩에 저장됨)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및 선물거절(아웃백 디지털 상품권)

    1) 카카오 기프티콘 환불 정책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정책은 사용여부에 따라 나눠집니다.
    ① 사용된 기프티콘(붉은색 밑줄) 
    사용처에서 사용후 남은 잔액에 대해서는 1만원 이하 상품권은 80% 사용, 1만원 초과 상품권은 60%이상 사용시 환불신청 가능합니다. 잔액 환불은 쿠프마케팅 고객센터로 문의 (1만원권은 2,000원 , 5만원권은 20,000원, 10만원권은 40,000 잔액 남은 경우 환불 가능함)
    ② 미사용 기프티콘(파란색 밑줄)
    유효기간 이내에는 100% 환불, 유효기간 초과시 90% 환불

    2)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거절
    선물함의 쿠폰상세화면에서 선물거절할 수 있습니다. 거절하는 경우 보내신 분에게 취소/환불 절차 진행되며, 선물 거절 안내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