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feat. 팀뷰어/크롬 원격데스크톱)

    [글 수정] 2020-02-27
    - 파일 업/다운로드 기능이 확인되어 글 정정합니다.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지난 포스팅에서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리모트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담은 큰 단점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사용 가능한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글도 확인해보세요

    컴퓨터 원격 제어 프로그램 (feat. 리모트뷰)

     

    팀뷰어(Teamviewer)

    1) 장점
    무료로 사용가능한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무조건 팀뷰어입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컴퓨터 & 연락처 목록에서 최근 그룹을 확인하여 이전에 접속한 장치에 빠르게 재연결
    ② 새로운 파일 전송 UI: 유연한 업무 대기 및 파일 전송 중 브라우징
    ③ 하드웨어 가속 이미지 처리에 GPU로 원격 제어 성능 향상


    2) 단점

    무료 버전에서 상업용도로 사용 시 접속 제한이 발생되어 원활한 원격제어가 불가합니다. 만약 상업적 사용 알림이 발생하면 이메일로 문의하여 상업적 사용 해지할 수 있다곤 하지만 한번 상업적 사용 감지되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결국 얼마 사용하지 않고 라이선스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버립니다. 

    라이선스 비용은 리모트뷰 standard의 5배의 비용입니다.

     

     

    팀뷰어 구매 참고 링크

     

    크롬 원격 데스크톱

    1) 장점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격제어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추가 설치 프로그램 필요없이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로 원격제어를 하니 화질이 기존 원격제어 프로그램보다 월등합니다. 브라우저 하나 더 띄워 놓은 거와 동일합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접속 가능합니다.

     

     

     

     

     


    2) 단점
    크롬 브라우저의 치명적인 단점은 파일 전송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한다고하면 크게 문제 되진 않지만 고객지원 시 파일 전송이 필요할 경우엔 파일 전송이 없다면 시간은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원격제어 기능 그다음으로 중요한 기능입니다.   

    결론

    무료 버전의 기본기능인 원격제어와 모바일에서 접속 가능한점은 큰 장점입니다. 다만 각 프로그램마다 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도 둘 중 선택지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입니다. 팀뷰어가 기능면에서 월등히 좋긴 하지만, 상업적 용도가 발견되면 그 즉시 사용이 불가한 위험부담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크롬 원격데스크톱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파일 업/다운로드 기능 확인되었습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톱 파일 전송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